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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웹사이트, 왜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해야 할까?

홈페이지 제작 가이드

by 10page 2022. 1. 17.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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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기업 웹사이트 제작 시,

PC와 모바일 전부 고려하시는 게 좋은데요.

 

PC와 모바일을 모두 제작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특정 해상도의 비율에 맞춰 구성하는 적응형 웹

화면 크기에 따라 레이아웃이 조절되는 반응형 웹인데요.

 

최근에는 반응형 홈페이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이유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웹 트렌드

 

 

첫 번째 이유는, 트렌드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이전엔 디바이스의 종류가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다양한 사이즈로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화면의 크기는 더욱 다변화되고,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예정입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한 삼성전자에서는

지난 14일 접히는 노트북을 위한 특허를 얻기도 했죠.

 

이러한 기술 발전 트렌드에 따라가기 위해선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제작을 하셔야 하죠.

 

 

 

반응형웹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기기의

해상도에 맞게 적절한 화면으로 조정되는데요.

 

웹사이트 방문자의 편의와 사용성을 높일 수 있죠.

 

새로운 기업 웹사이트 제작이나 리뉴얼이 필요한 회사라면,

앞으로 계속 다양해질 화면에도 대응할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죠.

 

 


2. 효율적인 제작과 관리

 

 

다음은,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적응형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특정 해상도를 정해서 만드는 방법이기 때문에,

PC와 모바일 버전을 따로 제작하셔야 하는데요.

 

반응형은 PC와 모바일 홈페이지가 모두 필요하더라도

하나의 소스로 제작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과정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기업 웹사이트에 내용 수정이 필요한 경우도 있을 텐데요.

 

반응형은 한 번 수정 작업을 진행하면,

PC와 모바일에 모두 적용됩니다.

 

하지만, 적응형은 각 기기별로 만들었기 때문에

여러 번 수정과 관리를 해야 해서 번거롭죠.

 

적응형처럼 같은 작업을 반복해야 하는 과정이

없어도 되는 반응형이 더 편리하겠죠?

 

 


3. 유리한 마케팅

 

 

마지막은, 마케팅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적응형은 버전에 따라, URL이 나뉘는데요.

예시) PC: xxx.com / 모바일: m.xxx.com 

 

광고 성과 측정 시, 두 개의 주소를

따로 확인해야 하므로 비효율적입니다.

 

하지만, 반응형웹은 하나의 주소를 가지고 있어

광고 URL 통일이 가능하고,

사용자 유입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죠.

 

 

 

또, 검색 엔진 최적화에 유리합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 시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선,

검색 엔진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하는데요.

 

적응형 웹은 PC와 모바일 URL이 각각 존재해

중복된 콘텐츠로 인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복 콘텐츠는 검색 순위 저하를 유발하는 요인이죠.

 

이렇게 부정적인 요인을 줄이고,

기업 웹사이트 SEO 최적화를 위해서

반응형 홈페이지로 만드시는 게 좋겠죠?

 

 


 

오늘은 기업 웹사이트를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해야 하는 이유를 말씀드렸는데요.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좋은 웹사이트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10page에서는 PC, 모바일에 모두 최적화되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합리적 비용으로 제공하는데요.

 

78만 원으로 해당 기간 동안 무제한 유지보수와

도메인, 호스팅까지 모두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마케팅, 관리자 페이지,

디자인 기능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10page의 더 많은 기능이 궁금하신 분께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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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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