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 홈페이지 핵심, 매력적인 회사소개 페이지 구성하기

홈페이지 제작 Tip

by 10page 2021. 1. 8. 15:55

본문

 

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웹사이트 제작하실 때는 다양한 고민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업종에 따라 상세 페이지에 구성되는 내용이 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 홈페이지 제작에 공통적으로 포함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바로 회사 소개 페이지입니다.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탐색할 때 살펴보는 내용인만큼 중요한데요.

오늘은 고객의 마음은 이끄는 회사 소개 페이지 구성 Tip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중요 내용 배치하기

 

 

종이 신문을 볼 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어디일까요?
바로 반으로 접힌 윗부분입니다.

종이신문을 반으로 접었을 때,

윗부분은 중요한 헤드라인 뉴스가 배치되는데요.

이는 웹페이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웹사이트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윗부분을 Above The Fold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스크롤을 내려야만 보이는 부분이 Below The Fold입니다.

 

 


방문자는 전체 체류 시간 중 80%를

 Above The Fold 영역에서 정보를 찾는 데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에 고객을 사로잡는 강력한 문구나 콘텐츠가 위치되어야겠죠.

Above The Fold의 영역은 스크롤 아래로 이동을 유도하고,
다른 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효과적인 내용 구성

 

 

소개 페이지에서는 어떤 내용을 강조해야 할까요?
긍정의 힘을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부정적인 내용보다 긍정적인 면을 강조해야 합니다. 
방문자의 72%가량이 긍정적 혜택에 대해 읽는 것을 선호한다는 통계가 있다고 합니다.


즉, 제품/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을 때의 불편함보다
이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긍정적 혜택과 효과를 강조하는 내용을 구성해야 합니다.

 

 

 

또한, 감성적인 스토리로 감정을 자극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감성적인 반응이 제품을 구매하는데 영향을 줄 확률이 2~3배 높다고 합니다.

즉, 고객이 브랜드를 평가할 때 단순한 정보보다
감성적인 요소가 더 많은 자극을 받게 되는데요.


업종과 서비스 특징에 따라 적절한 내용을 활용하면, 좋겠죠?

 


3. 이미지와 동영상 활용하기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 또한 효과적인데요.

먼저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닐슨 그룹의 UX 연구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텍스트보다

사진을 보는 것에 10%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최근 모바일 웹 사용량이 높아지면서, 

텍스트보다 이미지 위주의 화면 구성이 더욱 중요해지는 추세죠. 

 

그렇다면, 어떤 이미지를 활용해야 할까요?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기업의 대표 CEO나 직원들의 사진,
혹은 서비스나 제품의 실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겠죠.

 

 

 

또한, 동영상 콘텐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밀레니얼과 Z세대는 동영상 콘텐츠를 선호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애드위크와 디파이미디어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Z세대 1,500명 중 50%가 동영상 서비스 없이 살 수 없다고 응답했는데요.

 

인터넷 검색 또한 키워드나 문서가 아닌 동영상 콘텐츠를 검색하고 소비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최근 동영상 콘텐츠의 선호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처럼 고객이 선호하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면 좋겠죠?

 


4. 행동 유도하기

 

 

Above The Fold에 중요 내용을 강조하고,

효과적인 내용과 콘텐츠를 보여주었다면,

회사 소개 페이지에서 다음 고객 행동으로 연결해야 하는데요.

 

하단에 CTA (Call To Action) 버튼을 추가

다음 고객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소개에서 브랜드 정보를 얻은 고객을

제품 리스트 등 상세 페이지 이동 버튼을 클릭하게 하여

좀 더 많은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죠.

 

 

 

또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를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고객이 회사소개 페이지에서 관심을 느끼고,
문의나 상담을 원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때 연락 가능한 연락처나 문의 창구를 찾을 수 없다면,
고객 전환으로 이어질 수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문의 가능한 연락처 정보와

방문 가능하다면 오시는 길 등의 접근 정보를 함께 노출해야 합니다. 

이때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상담 메신저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오늘은 기업 홈페이지의 핵심인
회사소개 페이지 구성 TIP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저희 10page에서는 기업 전문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천여 개의 프로젝트 노하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지도 (오시는 길) 및 동영상 삽입,

상담 메신저 설치 등 다양한 제작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매력적인 회사 소개 페이지부터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기업 홈페이지를 제작하시려면, 

10page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래 배너에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10page는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 포스팅은 MarketingProfs의 「How to Write a Great ‘About Us’ Page: 11 Helpful Tips」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