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벌써 2021년의 2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면서, 홈페이지 제작이나 리뉴얼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때 유익하게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2021년 웹디자인 트렌드입니다.
감각적인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싶다면,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편안한 색상 활용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업무뿐만 아니라 여가시간 등
많은 시간을 스크린에 노출되고 있는데요.
그 영향으로 사용자의 눈을 긴장시키는 밝고
화려한 색상 사용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반면, 파스텔 톤과 같이 부드러운 색상 팔레트 활용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다크 모드의 등장 또한 대부분 스크린에 사용되는
압도적인 화이트니스에 대항하기 위한 것이었는데요.
이처럼 사용자의 피로감을 최소화하기 위한 움직임이 올해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요즘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활용되는데요.
그중에서도 동영상 콘텐츠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영상 콘텐츠는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디자인 요소로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중요 정보를 쉽게 전달하면서도,
방문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 포맷인데요.
홍보용 혹은 인터뷰, 제품 소개 등의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면
홈페이지에 삽입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세 번째 트렌드는 바로 큰 텍스트 제목 사용입니다.
웹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빠르게 화면을 이동하는데요.
Nielsen Norman Group에 따르면 방문자의 체류시간은 59초 이내라고 합니다.
즉, 59초 내에 방문자의 흥미를 끌지 못하면 웹사이트를 떠난다는 의미죠.
체류시간이 짧아지면서
짧은 시간 안에 사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해야 하는데요.
다양한 브랜드 사이트들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해
크기가 큰 타이틀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의 브랜드 명이나 슬로건 등 핵심 문구는
크게 배치하는 것이 효과적이겠죠?
네 번째 트렌드는 데이터 활용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용자가 웹페이지에
머무르는 시간은 1분이 채 되지 않는데요.
그러므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빠르게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시에 신뢰를 주는 정보로 고객 전환으로 유도해야 하죠.
고객 전환 목적 달성을 위해 웹디자인에 데이터가 활용되고 있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데이터를 활용한 디자인은
사용자들의 정보를 신뢰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죠.
중요한 정보를 인식한 사용자들은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머무르게 될 텐데요.
홈페이지의 목적이 고객 전환 유도라면,
데이터를 활용하는 게 효과적이겠죠?
2021년 떠오르는 웹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전달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 홈페이지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트렌드가 무엇인지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저희 10page에서는 기업 전문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2천 개 이상의 고객사, 4천여 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제작 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또한, 다양한 업종별 제작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효과적인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웹디자인 트렌드뿐만 아니라
업종별 제작 사례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배너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10page는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 포스팅은 line25/ merehead / bluecompass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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