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적인 홈페이지 기획을 위한 웹페이지 문구 작성법

홈페이지 제작 Tip

by 10page 2021. 11. 26. 15:59

본문

 

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기업 홈페이지를 만들 때, 기초가 되는 작업이 있는데요.

바로 기획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웹사이트의 종류와 목표, 디자인,

메뉴 구성, 콘텐츠 등 전체적인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홈페이지 문구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하는데요.

 

웹사이트에 사용할 상세 페이지 내용이나 문구가 고민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관심 있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1. 홈페이지 문구, 왜 중요할까요?

 

 

홈페이지 문구는 웹카피라이팅의 하나인데요.

 

웹카피라이팅이란, 사전적으로 웹페이지, 온라인 광고, 이메일 메시지 등

인터넷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사용자의 관심을 이끌고, 정보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텍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핵심이죠.

 

홈페이지에 적용했을 때는 어떨까요?

메인 페이지의 타이틀이나 상세 페이지의 제품 혹은 서비스 소개,

이벤트 안내 등의 텍스트가 해당하죠.

 

 

그렇다면 이런 문구가 왜 중요한 걸까요?

홈페이지의 문구는 고객 전환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웹사이트 문구를 통해 정보를 얻으며 여러 페이지를 탐색하고,

목표 행동으로 전환하기 때문이죠.

 

또, SEO (검색엔진최적화) 측면에서 중요한데요.

콘텐츠에 작성된 글들이 SEO에 활용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2. 효과적인 홈페이지 문구 작성 TIP

 

 

첫째, 눈에 잘 띄는 타이틀을 작성해야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텍스트로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궁금증을 유발하거나 재미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페이지 하단의 상세 내용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데요.

 

또한 정보 전달이 중요한 홈페이지라면,

주로 해당 페이지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내용을 요약해서 제시해야 합니다.

 

전달하는 정보를 확실하게 제시해야

고객이 원하는 내용이 있는지 쉽게 알아챌 수 있겠죠.

 

 

 

둘째,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콘텐츠 소비 경향이 변화하면서

짧고 쉽게 읽히는 글을 작성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는데요.

 

영상조차 숏폼을 선호하게 되면서

텍스트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더욱 짧아지고 있죠.

 

아무리 좋은 제품 소개 문구를 작성해도 고객이

읽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데요.

 

그러므로 방문 고객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서도 간결한 문장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세 번째, 버튼과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문구를 읽고 난 뒤 다음 전환 행동으로 연결되는

행동 유도 버튼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서비스 장점을 작성했다면

서비스 신청 버튼을 활용하여 이후 행동을 유도하는 것이죠.

 

또한, 전달할 내용이 너무 많을 때도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더 많은 정보 확인하기와 같은 버튼으로

길어질 수 있는 내용을 분리하여 보여줄 수 있죠.

 

이처럼 CTA 버튼을 고려하여 문구를 작성한다면,

고객 흐름을 연결할 수 있는데요.

 

유기적인 연결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마지막으로 효과적인 키워드를 활용해야 합니다.

 

고객이 직접 브랜드명 혹은 주소를 검색하여 방문할 수도 있지만,

검색엔진에서 관심 있는 정보를 탐색할 때

우리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것 또한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많은 유저들이 검색하거나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텍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선정된 키워드를 중복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 또한 주의해야 하는데요.

과도하게 중복된 키워드는 검색 엔진 노출에 불리하기 때문이죠.

 

텍스트가 많이 사용되는 게시판, 자료실을 운영한다면

사용할 키워드를 꼭 고려하셔야겠죠?

 


 

 

오늘은 성공적인 홈페이지 기획을 위한

웹사이트 문구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업 웹사이트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저희 10page에서는 제조 및 전자, 광고/홍보, 서비스/컨설팅 등

다양한 업종의 제작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만들기가 고민이시라면,

10page 제작 사례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10pag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