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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홈페이지 필수 요소, 효과적인 랜딩페이지 제작 Tip

홈페이지 제작 Tip

by 10page 2020. 7. 24.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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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여러분은 회사 홈페이지를

어떤 목적으로 제작하시나요?

 

업종이나 사업 영역에 따라 다양한 목적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홍보/마케팅의 용도로

활용하기 위해 구축하실 텐데요.

 

마케팅 목적으로 회사 홈페이지를 활용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가 바로 랜딩페이지입니다.

 

오늘은 랜딩페이지의 의미와 효과적인 구성 방법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랜딩페이지란?

 

 

먼저 의미부터 알아볼까요?

랜딩페이지란, 홈페이지가 아닌 외부에서

링크를 클릭한 후 도착하는

첫 페이지를 의미하는데요.

 

즉, 온라인 광고나 블로그와 같은 콘텐츠 채널 등

외부 링크에서 웹페이지로 유입되어 처음 접하는 페이지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를 살펴보면,

키워드 광고를 접한 고객이

광고 링크를 클릭하여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첫 화면이

해당 광고의 랜딩페이지가 되는 것입니다.

 


2. 역할과 중요성

 

이제 의미가 명확해지셨나요?

 그렇다면 구체적인 역할과 대표 유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큰 역할과 목표는

방문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것인데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고객이 목표 전환을 위한 다음 단계의

액션을 취하도록 의도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최종 목표 전환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유형은

바로 클릭 유도 목적의 랜딩페이지인데요.

 

예를 들어 인터넷 쇼핑몰을 살펴볼까요?

광고로 연결된 첫 화면에서 상품 정보를 전달하고,

더 많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이처럼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정보를 탐색하도록 클릭을

유도하는 목적의 랜딩페이지가 있습니다.

 

주로 처음 우리 웹페이지를 방문한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외부 링크로 

연결하기에 적합하겠죠?

 

 

이외에도 리드 작성이나 서비스 문의,

무료 체험 신청 등의

특정 액션을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유형도 있습니다.

 

이처럼  대상과 목표를 기반으로 화면을 연결해야 하는데요.

 

만약 페이지의 내용이

고객의 니즈와 맞지 않거나

효과적이지 않을 경우,

유입되자마자 나가는 이탈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이탈률이 높아질수록, 목표 전환과

고객 확보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랜딩페이지 역할이 중요합니다.

 


3. 효과적인 구성 Tip

 

 

그럼 지금부터 랜딩페이지를 효과적으로 

구성하기 위한 Tip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간결한 구성 

 

 

첫째, 간결한 레이아웃과 문구입니다.

너무 많은 버튼이나 문구가

포함되어있는 경우,

고객이 핵심 내용을 파악하기 어려운데요.

 

방문 유저가 찾고자 하는 내용이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을 경우 흥미를 잃고 이탈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눈에 잘 띄는 크기의

간결한 어구와 레이아웃 등

정돈된 화면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2) 명확한 행동 유도 버튼

 

 

둘째, 명확한 행동 유도 버튼입니다.

유입된 고객을

그다음 목표 행동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버튼인데요.

 

해당 버튼을 통해

어떤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명확하게 제시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눈에 잘 띄는 색상이나 버튼 크기를 사용하여

쉽게 클릭할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서비스 내용 확인하기

혹은 무료 체험 신청하기 등의 버튼을 활용할 수 있겠죠?

 

 

3) 콘텐츠 활용

 

세 번째, 다양한 콘텐츠의 활용입니다.

신규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내용을

활용하는 게 좋은데요.

 

예를 들어, 기존 고객들의 후기를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및 서비스의 장점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이미지나 비디오를 삽입한다면,

유저들이 정보를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겠죠?

 

4) 모바일 대응

 

 

마지막으로 모바일 대응입니다.

최근 스마트 기기의 사용량 증가로

많은 유저가 모바일로 웹페이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온라인 광고비 추이를 살펴보았는데요.

 

출처 : 한국 온라인 광고 협회

 

2017년부터 모바일 광고는 PC를 앞질렀는데요.

2019년에는 전체 온라인 광고 중 67% 이상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모바일 홈페이지의 중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유저에게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려면,

모바일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겠죠?


 

 

오늘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중요한 랜딩페이지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효과적인 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업종과 회사 홈페이지 제작 사례를

많이 참고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10page는 3,800여 개 이상의 고객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업종별 제작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10page는 홈페이지 제작 전문 업체로

단일의 랜딩페이지만은 제작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반응형 홈페이지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10page의 다양한 제작 사례와 서비스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그럼 10page는 더욱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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