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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으로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필수 조건 3가지

홈페이지 제작 가이드

by 10page 2020. 10. 15.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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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사업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 제작고려하고 계신가요?

 

기업 홈페이지가 필수 요소가 되고 있지만,

왜 중요하고 어떻게 해야 잘 만들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회사 홈페이지의 중요성

좋은 웹사이트 만들기를 위한 필수 조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기업 웹사이트, 필요할까요?

 

 

먼저,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웹페이지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만 있다면 고객이 언제든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러므로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을 유입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또한, 웹사이트 유입된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홈페이지 콘텐츠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 장점이나
이벤트

기업과 관련된 정보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죠.

 

이외에도 문의 게시판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 진행, 온라인 광고 등

마케팅 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웹페이지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기업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2.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조건

 

 

이처럼 중요한 회사 홈페이지,

어떻게 해야 성공적으로 제작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성공적으로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3가지 필수 조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개성 있고 가독성 있는 디자인

 

 

첫 번째 요소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개성을 전달하면서, 

웹페이지 차별성을 강조하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기업 홈페이지 디자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회사의 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로고와 컬러, 폰트 등의 디자인 요소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컬러 선택 가이드

폰트 선택 가이드

 

 

 

디자인은 시각적인 매력뿐만 아니라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요소입니다.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디자인과

복잡한 레이아웃은 내용을 쉽게 파악하기 어려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회사 웹페이지 디자인은

알기 쉽고, 정돈된 레이아웃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핵심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간결한 메뉴 구성이나

기업 대표 이미지를 활용하여 메인 페이지 제작한다면,

가독성을 높일 수 있겠죠?

 


 2) 사용자의 편리성 고려하기

 

 

두 번째는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용하기 불편한 홈페이지는 이탈을 유발하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도 모바일 최적화

사용자 편리성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무선 데이터 트래픽 통계에 따르면,

국내 1인 월평균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10GB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는 2017년 5GB 기록 후, 3년 만에 2배가량 가파르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위 통계와 같이

모바일 사용량이 계속 증가하는 만큼

모바일 웹의 중요성도 강조되고 있는데요.

 

모바일 유저를 위해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업 홈페이지가 꼭 필요하겠죠?

 

 

 

또한, 오류 발생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거나 기능이 구현되지 않으면,

웹페이지를 이탈할 뿐만 아니라 신뢰도 또한 하락하게 되죠.

 

가장 대표적으로 어도비 플래시 관련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올해 말 이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지원이 중단되면서

해당 기능을 활용한 웹페이지는 내년부터 오류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치명적인 오류 발생을 방지하려면, 미리 대처하는 게 좋겠죠?

 


 3) 마케팅 기능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마케팅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무리 좋은 웹페이지를 제작해도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는다면,

고객 유입을 발생시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사이트 등록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이렇게 등록된 웹페이지는 네이버, 구글 등

각 사이트 기준에 따라 검색 결과 순위가 결정됩니다.

 

이때 검색 결과 상단에 웹사이트를 노출시키기 위해 최적화하는 과정

검색엔진 최적화 (SEO)라고 하는데요.   

 

SEO 최적화의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메타 태그 삽입,

SSL 인증서 설치를 통한 보안 프로토콜,

반응형 제작을 통한 모바일 최적화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작업은 전문가가 아니면,

생소한 개념으로 인해 진행에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선정할 때,

이러한 마케팅 기능과 작업을 지원해주는지 확인해보면 좋겠죠?

 


 

오늘은 기업 웹사이트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제작을 위한 필수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저희 10page에서는 사용자 편리성을 위한

반응형 제작과 마케팅 기능 등

다양한 제작 서비스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4,000여 개 프로젝트 진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홈페이지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비 플래시 중단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실 수 있도록

무료 진단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효과적인 웹사이트 만들기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10page 서비스를 확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10page는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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