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회사 홈페이지 제작, 온택트 대비를 위한 필수 요소

홈페이지 제작 가이드

by 10page 2020. 9. 4. 10:09

본문

 

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대면, 언택트의 중요성이 계속 강조되고 있는데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온택트(Ontact)라는 신조어가 등장했습니다.

 

오늘은 온택트의 의미

비대면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회사 홈페이지 제작 시,

꼭 고려해야 할 요소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Ontact (온택트) 의 의미

 

 

Ontact는 On과 Untact를 합성한 단어인데요.

연결을 의미하는 On과 비대면을 의미하는 Untact가 만나

온라인을 통해 외부와 연결, 소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언택트는 대면 활동을

최소화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는데요.

 

비대면을 유지하며 온라인으로 각종 활동에

참여하는 새로운 트렌드가

온택트라는 개념으로 등장했습니다.

 

 

 

온택트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올해 온라인 사용량이 많이 증가했는데요.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무선 데이터 트래픽 통계"에 따르면

전월 대비 9.5%,전년 동기 대비 44.2% 증가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년 사이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요.

코로나 19 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며 나타난 현상입니다.

 

주로 웹서핑, SNS 등을  이용했는데요.

이외에도 재택근무, 원격수업 또한 온택트 활동에 포함됩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도

웨비나 개최, 디지털 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온택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비대면 일상화가 전망되면서

온택트는 핵심 마케팅 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또한 온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꼭 필요한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회사 웹페이지 제작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때 꼭 고려해야 할 웹사이트 요소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 회사 홈페이지 제작 시,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

 

1) 모바일 최적화

 

 

 첫째, 모바일 최적화입니다.

모바일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앱애니의 2020 상반기 모바일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는

1조 6천억 시간을 모바일에서 보냈다고 하는데요.

 

특히 올해 4월의 경우, 하루 평균 깨어있는 시간 중

27%(4.3시간)를 모바일에 소비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2019년보다 20%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처럼 온택트 활동이 증가하면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웹사이트를 구축할 때,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제작 방식을 꼭 고려해야 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방식이 반응형 제작인데요.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기기 해상도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데요.

 

PC와 모바일 웹사이트를 각각 구축하는 것보다

제작 과정이나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반응형 홈페이지 자세히 확인하기

 

 

2) 마케팅 연계성 

 

 

소비자들의 온라인 활동이 증가하면서,

디지털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제작 이후,

이를 디지털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꼭 고려하셔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SEO (검색엔진 최적화)

접속 통계 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제작 시,

메타태그 삽입과 포털 사이트 등록을 통해

SEO 최적화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방문자 정보 확인이 가능한

접속 통계 기능이 있다면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외에도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의 분석 툴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툴을 사용하려면, 웹페이지에 스크립트를

삽입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분석 툴을 통해 얻은

접속 경로나 행동 데이터를

광고 채널 운영 등의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소통 방안

 

 

세 번째로,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하는데요.

 

일방적으로 정보만 전달하는 홈페이지는

효과적으로 고객을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온라인 소통이 늘어나는 만큼

웹사이트에서도 이에 대응해야 하는데요.

 

 

 

웹사이트 내에 상담 메신저를 설치하거나

카카오 플러스 친구 추가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메일 문의 등의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중요 정보 전달 방법

 

 

마지막으로 효과적인 정보 전달 방법

고려해야 합니다.

 

중요 공지나 이벤트 안내 등

주요 정보 전달이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SNS 채널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기업의 공식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신뢰감을 주고,

모든 방문 고객들에게 소식을 알릴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공식 사이트 내에서

팝업창이나 게시판 등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 제작 시,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온택트와 회사 홈페이지 제작 시,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저희 10page에서는

 반응형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메타 정보 및 분석 스트립트 삽입 등

앞서 말씀드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종식까지

제작비 20% 할인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회사 홈페이지 제작을 준비하신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10page 서비스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10page는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