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페이지 수정 후 확인이 안된다면? 캐시 삭제로 해결하기

홈페이지 제작 Tip

by 10page 2022. 3. 31. 15:48

본문

 

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다 보면 수정사항이 발생할 텐데요.

 

제작 업체를 통해 일부 내용을 수정해도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보이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캐시 때문입니다.

캐시 삭제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모르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캐시의 개념부터

삭제하는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우저 캐시란,

웹페이지 정보가 저장된 메모리 혹은 디스크 임시 기억 장소입니다.

 

웹에서 페이지를 접속할 때, 페이지 내 파일을 서버에 요청하는데요.

이때 브라우저는 서버에서 내려받은 파일을 캐시에 저장합니다.

 

만약 다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캐시에 저장된 내용을 불러오기 때문에 다시 서버에서 내려받지 않아도 되는데요.

 

그 결과, 페이지 로딩 시간을 단축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죠.

 

 

 

하지만 홈페이지를 수정한 경우,

캐시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홈페이지를 수정한 후에도 기존에 저장된 캐시를 불러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이런 경우, 브라우저 캐시 삭제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캐시를 오래 쌓아두면 저장공간을 차지하게 되어 속도가 느려지거나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홈페이지 수정사항을 반영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캐시를 정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삭제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롬(Chrome), 엣지 (Edge)예시로 살펴보겠습니다.

 

(방법은 윈도우 PC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크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브라우저 상단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차례대로 선택해주세요.

 

 

 

삭제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뜨면,

기간 설정 후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하여 삭제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엣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브라우저를 열고, 더보기 >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검색 데이터 지우기 항목을 보실 수 있는데요.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 지울 항목 선택을 차례로 클릭해주세요.

 

삭제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노출되면,

시간 범위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선택 후 지워주시면 됩니다.

 

 

 

삭제를 진행할 때, 보통 전체 캐시를 삭제하시는데요.

자동 로그인 설정 등 일부 설정도 함께 해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정이 해제되는 경우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삭제 후, 콘텐츠를 다시 로드해야 하므로

일부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는 점을 꼭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홈페이지 수정 후, 반영이 안 되는 문제를

캐시 삭제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유용한 정보를 전달드린 저희 10page

기업 전문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합리적인 반응형 웹 제작부터

다양한 제작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제작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아래 배너를 방문해주세요!

 

지금까지 10pag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