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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아이콘,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가독성 높이기

홈페이지 제작 Tip

by 10page 2022. 4. 29.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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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디테일한 요소 하나로도 홈페이지에 변화를 줄 수 있는데요.

그래서 회사 홈페이지 제작하실 때, 디자인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디자인 요소 중에서도

웹사이트 아이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활용되는 영역부터 Tip까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활용 영역

 

 

아이콘은 홈페이지 목적과 특징에 따라 다양한 영역에

얼마든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3가지 영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파비콘입니다.

브라우저 탭에 나타나는 아이콘으로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역할을 하죠.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나 즐겨찾기에서도 노출되어

브랜딩을 위해서 꼭 필요한 요소인데요.

 

홈페이지 내부에 사용되는 아이콘과 달리

브랜드 컬러나 로고 등 기업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별도 제작되는 경우가 많죠.

 

 

 

두 번째는 메뉴 버튼입니다.

사업영역 등 메뉴 버튼에 웹사이트 아이콘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을 적용하면, 한눈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찾고 있는 메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죠.

 

 

 

세 번째로 상세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설명과 함께 사용하면, 좀 더 쉽게 내용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또, 콘텐츠를 한 번에 요약해서 시각적으로 강조할 수 있는데요.

 

텍스트만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겠죠?

 

 

 

이렇게 다양한 영역에 아이콘을 활용하면,

가독성 있게 정보를 전달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시각적으로 강조되어 방문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데요.

개성 있는 디자인을 사용하면, 브랜드 이미지 또한 전달할 수 있겠죠?

 

 


2. 활용 TIP

 

 

아이콘을 사용하는데도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기억해야 할 3가지 TIP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제작되어야 합니다.

 

디자인 요소가 복잡하거나 표현이 부족하면,

무엇을 나타내는지 알 수 없고 결국 사용 목적을 잃게 되는데요.

 

무엇을 나타내는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죠.

 

 

 

또한, 통일된 디자인을 적용해야 합니다.

 

디자인이 일관되지 않으면, 산만한 느낌을 줄 수 있죠.

이런 경우 가독성도 떨어지고 전체 디자인을 해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이나 굵기, 컬러를 동일하게 적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강조 컬러가 필요한 경우, 브랜드 로고나 홈페이지 메인 색상을 활용하면 더 좋겠죠?

 

 

 

마지막으로 전체 콘텐츠 흐름에 맞게 배치해야 합니다.

 

내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이콘만 많이 사용하고,

텍스트 설명이 부족하다면 정보를 온전히 전달하기 어려운데요.

 

반대로 아이콘을 너무 적게 사용하는 경우도

정보 전달이 효과적일 수 없죠.

 

그렇기 때문에 아이콘이 사용되는 영역만 고려하지 않고,

한 페이지 전체 흐름을 고려하고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웹사이트 아이콘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사용하셔서,

가독성이 좋은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저희 10page에서는

회사 홈페이지 전문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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