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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홈페이지 제작 시 필요한 마케팅 기능 TOP 3

홈페이지 제작 가이드

by 10page 2020. 5. 15.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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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0page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업 홈페이지를 제작과 관련한 궁금증과 고민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앞으로 10page의 블로그를 통해 웹사이트 제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그중에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에서 기업 홈페이지의 중요성과 필수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기업 마케팅에서 홈페이지가 중요한 이유 

 

 

웹사이트는 비즈니스 운영의 필수 요소로 꼽히는데요.

 

다른 기업들이 제작한다고 해서 무조건 따라서 개설하기보다는

왜 중요한지 이유를 이해하고 개설해야 효과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업 홈페이지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고객 유치 및 접근성 확대

 

 

첫째, 기업의 웹페이지는 수익으로 직결되는 고객 확보를 위해 중요한데요.

기존 회원 유지뿐만 아니라 새로운 방문자 확보를 위해 웹페이지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출처 :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소셜미디어 마케팅 (저자 이승윤) / https://www.emarketer.com

 

위 통계 자료를 보시면 디지털 채널별 효율성 조사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웹 사이트는 다른 채널에 비해 기존 고객 유지 및 신규 확보에

모두 효과적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77%로 가장 높았습니다.

 

 

 

그 이유는 방문자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모바일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인터넷 고객들은 다양한 정보를 온라인에서 탐색하게 되는데요.

 

이때 사이트 검색 결과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PC /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공식 사이트에 접근하게 됩니다.

 

이처럼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이용하는 유저를 유입 시켜 정보를 전달하고,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해 웹페이지가 꼭 필요하겠죠?

 

 

2) 광고 랜딩 페이지 활용

 

 

두 번째는 온라인 광고 운영을 위해 중요합니다.

온라인 광고는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출처 : 한국 온라인 광고 협회

 

2019 온라인 광고 시장분석 및 전망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는 지난해 전년 대비 20%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 광고의 효과와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처럼 중요한 온라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 랜딩 페이지는 꼭 필요한데요.

랜딩 페이지란, 광고를 접한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유입되어 접하는 첫 번째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블로그나 SNS보다 신뢰감을 주는 공식 사이트를 랜딩페이지로 운영한다면

고객 이탈률 감소에 더욱 효과적이겠죠?

 

 


2.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홈페이지 필수 기능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웹사이트는 효과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작 단계에서 마케팅 운영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홈페이지 제작 업체가 있지만,

꼭 필요한 마케팅 기능을 제공 및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제작 업체 선정 시, 제공하는 서비스를 꼼꼼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공적인 마케팅 운영을 위해 웹사이트 제작 시,

꼭 확인해야하는 필수 기능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소셜 링크 

 

 

첫째, 소셜링크입니다.

 

소셜링크는 디자인 요소에 좀 더 가깝지만,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 채널로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소셜 링크란, 웹사이트 내에 SNS나 블로그 등 공식 소셜 미디어 링크를 삽입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해당 링크를 통해 웹페이지에 유입된 고객을 소셜 미디어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다양한 채널 내에서 체류 시간을 높이고, 많은 정보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SEO 최적화, 메타 태그

 

 

둘째, SEO 최적화 작업을 위한 메타 태그 삽입입니다.

 

SEO 최적화란, 검색엔진에서 검색 결과 순위와 노출도를 높이기 위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웹페이지를 제작해도 검색 결과가 상단에 노출되지 않으면

신규 방문자 유치가 어렵기 때문에 SEO 최적화는 꼭 필요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최적화 작업이 메타 태그 삽입인데요.

 

 

 

매타 태그란, 홈페이지의 제목과 설명을 나타내는 타이틀 및 메타 디스크립션,

검색 키워드 등 웹페이지에 기본 내용을 전달해주는 수단인데요.

 

눈길을 끄는 설명이나 검색 키워드를 잘 설정해두면, 

고객 유입을 늘리는 데 효과적이겠죠?

 

 

3) 접속 통계 & 추적 스크립트

 

 

셋째, 방문 통계 및 분석입니다.

대표적으로 접속 통계와 방문자 분석 스크립트 삽입이 있는데요.

 

접속 통계는 웹페이지 자체적으로 방문 유저 수나

접속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방문자 분석 스크립트는 네이버 & 구글 애널리틱스 등

사이트 분석 툴과 웹페이지를 연동하기 위해 꼭 삽입해야 합니다.

 

 방문자 분석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는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인데요.

 

 

 

방문자 통계를 파악하여,

고객 유입이 높은 채널에 온라인 광고 비용을 더 투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새로운 접속 경로를 발굴 등 비즈니스 전략 구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오늘은 기업 홈페이지가 마케팅에서 중요한 이유와 

웹페이지 제작 시 꼭 필요한 기능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저희 10page에서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소셜 링크 뿐만 아니라 방문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메타정보 삽입과 방문자 분석 스크립트 삽입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플러스 친구 연동 등 비즈니스 운영에 유용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마케팅 기능을 보유한 홈페이지 제작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10page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10page는 더욱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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